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고객지원

CUSTOMER SUPPORT

FAQ

자주묻는 질문 목록
번호 분류 제목
9 통합인증서비스 OTP와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OTP의 경우 인증을 위해 인증번호를 PC 화면에 입력하여 인증하는 1-채널 서비스입니다.
전화 인증 서비스의 경우 인증을 위해 인증번호를 전화기에 입력하여 인증하는 2-채널 서비스로, PC 기반 해킹 위험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8 통합인증서비스 스팸 전화를 차단한 상태에서 전화 인증 전화가 올 때 발신번호는 어떻게 되나요?
발신 전화번호가 스팸 전화번호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전화인증을 할 수 없습니다. 스팸 전화번호 등록을 해제하셔야 합니다.
7 통합인증서비스 전화기를 착신한 상태에서 착신한 전화기로 전화인증 ARS를 받을 수 있나요?
네, 착신 전화로도 전화 인증 서비스의 ARS 인증전화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6 통합인증서비스 발신제한, 수신제한이 되어있는 전화번호(휴대폰)으로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전화번호를 등록하시려면 전화 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만약 수신제한 전화의 경우 인증을 받을 수 없어 가입하실 수 없으며, 발신제한 전화라 하더라도 수신할 수 있는 전화라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5 통합인증서비스 전화인증 요청을 하지 않았는데 전화인증 전화가 걸려오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전화인증 요청을 하지 않았는데, 인증 전화가 온다면 계정 도용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해당 서비스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통합인증서비스 인증 전화번호를 집 전화번호로 설정할 수 있나요?
예, 그렇습니다.
휴대폰과 모든 집 전화번호를 인증 전화번호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에 따라 070 인터넷 전화번호는 인증 전화번호로 등록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3 통합인증서비스 서비스 이용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가 계정명의자 본인명의가 아니어도 가입이 가능한 것인가요?
예, 가능합니다. 
부모님이나 지인 명의라 하더라도 모든 유선전화와 휴대전화를 이용할 실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에 따라 070 인터넷 전화는 인증 전화번호로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2 통합인증서비스 전화인증 서비스를 하면 무엇이 좋은가요?
인증정보를 PC에 입력하는 방식이 아닌 설정하신 전화번호를 통하여 인증하기 때문에 PC 기반 해킹 위험을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책에 따라 전화인증 서비스는 다른 보안 서비스(OTP 등)와 동시에 사용합니다.
1 통합인증서비스 전화인증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전화 인증 서비스의 경우 인증을 위해 설정된 전화번호로 걸려 온 전화를 받아 인증번호를 전화기에 입력하여 인증하는 2-채널 서비스로, PC 기반 해킹 위험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효과가 있습니다.